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IT

넷플릭스, 역대 최대 한국 콘텐츠 25편 제작 라인업 <1편>

by audenstudio 2022. 1. 24.
반응형

 

1. 넷플릭스 25편 제작 예정 공개

안녕하세요. 일상 속 IT 언러닝입니다. 

지난해 '오징어게임'을 통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가 지난 19일 올해 신규 한국의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넷플릭스를 즐겨보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2. 라인업 소개 <1편>

 

1. 지금 우리 학교는 (1월 28일)

첫 번째로 콘텐츠는 <지금 우리 학교는> 입니다. 주동근 작가의 네이버 웹툰 원작으로 좀비물입니다. 줄여서 지우학이라고 불리우던 이 웹툰은 연재되는 동안 매주 수요일만 되면 인기검색어에 오를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만큼 원작을 얼만큼 살렸는 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주연으로는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이 출연을 확정지었습니다. 아직 이름이 생소하겠지만 다른 작품들을 통해 연기력은 인정받은 배우들이기에 더욱 기대가 되는 라인업입니다.

 

제작은 '베토벤 바이러스', '완벽한 타인'을 맡았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제작사는 필름몬스터로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가 인기가 많아지면서 덩달아 드라마를 제작하는 제작사에게도 관심이 많이 쏠리는데요. 흥행할만한 드라마를 유심히 보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모럴 센스 (2월 11일)

두 번째 콘텐츠는 <모럴 센스> 영화입니다. 역시나 웹툰이 원작이고, 특이한 점은 로맨스물이지만 SM 성향을 가진 주인공이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웹툰의 원작이 많다는 점과 넷플릭스에서 제작을 하니 장르나 스토리의 다양성들이 넓어졌다는 점입니다.

 

주연으로는 서현과 이준영이 주인공을 확정지었습니다. 

 

 

 

 

3. 소년심판 (미정, 1분기 예상)

세 번째 콘텐츠는 <소년 심판> 법정 드라마입니다. 기생충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펼친 이정은 배우와 독보적인 여배우 김혜수 배우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김무열, 이성민도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출연진들만 봐도 이미 기대가 충분히 되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출연진들이 다른 드라마에 비해 알려진 배우들이 많은 만큼 연기력이나 스토리에 있어서 더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판사로 출연하는 김혜수 배우의 연기도 궁금해집니다.

 

연출은 '명불허전', '디어마이 프렌즈', '라이프' 등의 작품으로 신뢰를 얻은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제작은 '스토브리그'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길픽쳐스와 '호텔 델루나'의 지티스트가 공동 제작을 맡았습니다.  

 

지티스트는 스튜디오드래곤이 지난 2019년에 인수한 자회사로 소년심판의 관련주로는 스튜디오드래곤이 꼽히고 있습니다.

 

 

 

4. 야차 (2022년 내)

네 번째 콘텐츠는 <야차>라는 첩보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설경구, 박해수, 양동근이 출연하는 액션 영화로 스파이들이 접전지인 중국 선양에서 '야차'로 불리는 인물과 그곳으로 특별 감찰을 나선 검사가 만나면서 펼쳐지는 일을 그린 작품입니다.

 

 

공개된 스틸컷을 통해 영화의 주된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둡고 통쾌한 액션물이 나올 지 기대가 됩니다.

 

 

 

5. 안나라수마나라 (2022년 내)

다섯 번째 콘텐츠는 <안나라수마나라>라는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하일권 작가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으로 감성 뮤직 드라마입니다.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하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담은 내용입니다.

 

 

주연으로는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배우가 주인공을 맡게 되었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이태원 클라쓰' 를 연출했던 김성윤 감독이 제작을 맡아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제작사는 JTBC 스튜디오와 콘텐츠 지음이 제작을 맡았습니다. JTBC 관련주인 제이콘텐트리를 관심있게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2022년 내)

여섯 번째 콘텐츠는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라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방영중인 스페인 드라마가 원작입니다. 현재 시즌5까지 나왔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입니다.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스토리와 연출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원작을 보고 이름도 유명한 만큼, 넷플릭스의 22년 공개된 콘텐츠 중에서도 기대를 많이 받는 작품입니다. 저도 원작은 안봤지만, 국내판은 챙겨볼 생각입니다.

 

 

주연으로는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김지훈, 장윤주, 이현우, 김지훈, 이규호 등이 맡았습니다. 제작을 맡은 BH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지음은 각각 카카오, 제이콘텐트리와 관련되있습니다.

 

 

 

7. 서울대작전 (2022년 내)

일곱 번째 콘텐츠는 <서울대작전> 영화입니다.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일 당시,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쾌속 질주를 그려낸 카체이싱 액션 영화입니다. 주연으로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배우가 주인공을 맡았습니다

 

 

 

남은 작품들은 다음 편에서 마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한국 오리지널을 두 배 늘리고, 투자액도 최대 1조원을 투자한다고 하니, 한국 콘텐츠가 더욱 활기를 띌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이나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들일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을 기대해보면서 이상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신규 한국 넷플릭스 콘텐츠 소개는 아래 2편으로 이어집니다.

 

넷플릭스, 역대 최대 한국 콘텐츠 25편 제작 라인업 <2편>

1. 라인업 소개 안녕하세요. 일상 속 IT 언러닝입니다. 1편에 이어서 올해 신규 한국의 넷플릭스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편을 아직 못보신 분은 1편을 먼저 보고 오셔도 좋

unlearningit.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