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IT

마이크로소프트 MS 블리자드 인수 확정 블리자드 주가비교

by audenstudio 2022. 1. 19.
반응형

 

1. 블리자드 인수

안녕하세요. 언러닝 일상 속 IT 소식입니다. 어제 들려온 소식 중 깜짝 놀랄만한 빅딜이 있었는데요.

바로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블리자드를 인수한 소식입니다. 게임회사로 너무나도 유명한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달러(약 82조 원)에 인수하면서 MS 역사상 역대 최고가의 인수합병입니다.

 

이로서 인수가 마무리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중국의텐센트와 소니에 이어 매출 기준 업계 3위의 게임 회사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하면 컴퓨터 운영체제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고 계시지만, 이제는 게임회사로도 힘을 많이 실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전 행보와 비전

사실 이러한 파격 인수에는 다 계획과 비전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는 사실 2001년부터 제작되어온 게임 브랜드입니다. 소니 사의 플레이스테이션과 경쟁구도를 가져가면서 성장해온 XBOX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브랜드였습니다. 이번 블리자드 인수를 통해서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 간의 경쟁구도가 어떻게 변화될지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시장에 뛰어드는 지금, 마이크로소프트도 메타버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XBOX 구독자를 늘려가기 위해 지난 해 3월에는 '둠', '폴아웃' 등의 게임 IP를 보유한 제니맥스 미디어를 인수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가 23개로 늘어났습니다. 메타버스의 기본 구조가 게임 속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IT업계의 흐름이 콘텐츠와 게임에 집중되는 건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메타버스를 접목한 게임이 주도권을 가져갈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게임 외에도 마이크로소프의 메타버스 핵심 전략은 협업 플랫폼인 팀즈입니다. 특별한 장비 없어도 개인화된 아바타를 통해서 가상환경에서 현실감 있는 회의를 진행할 수 이게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이곳을 통해 기업들이 자신의 공간을 구축할 수 있고, 오프라인의 공간이 없더라도 회사를 운영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의 웹사이트가 내일의 메타버스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3. 블리자드 주가비교

파격적인 블리자드 인수 소식을 들고 온 마이크로소프트로 인해, 18일 장이 열리자마자 블리자드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맞춰 발 빠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렸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보다는 블리자드의 주가에 변동이 있었고, 전날 기준 25%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https://g.co/finance/ATVI:NASDAQ?window=5D (22년 1월 19일 10:00 기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