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IT

애플페이 한국 출시 현대카드 등록 및 설정 방법 & 교통카드

by audenstudio 2022.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IT 관련 이슈 및 트렌드를 찾아 분석하는 언러닝 입니다.

오늘 찾아본 소식은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하는 애플페이 관련 글입니다.

 

 

애플페이

 

1. 애플페이 한국 출시?! 💭

드디어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려온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가 눈앞에 다가온 것 같습니다.

애플과 현대카드가 독점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를 도입한다는 소문이 돌았는데요. 하지만 현대카드는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소문이 돌게 된 이유는 애플의 iOS16 업데이트 내용 중, 국내 사용자 약관에 '애플 페이' 관련 내용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15일 목요일 애플이 한국어 홈페이지의 '애플 미디어 서비스 이용 약관'에 다음 문구를 추가한 겁니다. "지불 방법을 Apple 지갑 상의 지불 방법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애플의 인재 채용도 또 하나의 근거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애플은 일본과 한국의 애플 페이 관련 사업을 총괄하는 리드급 인재를 선발한다는 공고를 냈습니다. 

 

이러한 추측과 소문들로 인해 언론에는 구체적인 시기까지 등장했는데요.  

 

 

그 시기는 바로 11월 30일입니다.

 

 

애플페이

 

 

 

아무래도 구체적인 날짜까지 나온 시점에서 애플페이가 도입되기를 바라는 사용자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또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 애플페이가 도입된다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

정말 현대카드와 애플이 독점 계약을 맺고 애플 페이를 출시하게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2. 애플페이 카드 등록 및 설정 방법

곧 다가올 애플페이에 카드를 등록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설정] 앱에 들어간 뒤, [지갑]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새로운 카드 추가하기 : 체크 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탭하고 계속을 탭한 다음, 카드가 프레임에 들어오도록 위치를 조정하거나 카드 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합니다.

 

애플페이
설정 - 지갑 - 카드 등록

아쉽지만 11월 30일 전인 출시하기 전인 현재는 카드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3. 애플페이가 정말 출시가 된다면 👀

아직 출시까지는 한 달이 더 남은 현재 애플과 현대카드 사가 어떤 입장을 발표할 지 기다려봐야 될 것 같습니다. 우선 현대카드가 도입되고 나면 다른 카드사들도 애플페이에 입점하려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삼성의 입장을 확인해보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아마 올해 안에 애플페이까지 도입이 된다면 삼성에게도 크나큰 악재인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삼성이 아이폰에게 확실하게 유리한 두 가지 기능인 간편결제와 통화 중 녹음인데 그 중 1가지를 확실하게 따라잡게 될테니까요.

 

하지만 애플페이가 도입되게 된다면 우리나라의 더 많은 사람들이 간편결제를 일상에서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모든 건 결국 서비스가 출시가 된 후에야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저를 포함한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애플페이 관련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무래도 조만간 애플페이 관련 내용이 더 생길 것 같습니다. 그때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