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이슈

4자 대선 토론 진행 확정 및 TV 중계 일정 정리

by audenstudio 2022. 2. 3.
반응형

 

1. 4자 대선토론 진행 확정

 

대선토론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심상정 대선 후보 간의 첫 TV 토론이 우여곡절 끝에 2월 3일 목요일 오늘 저녁 8시부터 진행됩니다. 설 연휴를 지난 후 대선을 앞두고 처음 열리는 토론인만큼, 각 후보들도 설 연휴 공개 일정을 줄이고 토론 준비에 집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지율 양상이 예측할 수 없는 박빙 양상으로 전개되면서 이번 토론을 통해 어떤 막판 변수가 생겨날 수 있을 지 관심이 몰리는 첫 대선 토론입니다. 

 

이번 토론은 한국방송, 문화방송(MBC), 에스비에스(SBS)가 동시 생중계합니다. 첫 토론회의 주관사인 한국방송은 토론 방식을 이렇게 밝혔습니다. 2번의 주제 토론과 2번의 주도권 토론 등 4개 파트로 구성되있고, 공통 질문은 사전에 후보들에게 공개하지 않은 현장 질문이라고 합니다. 

 

 

 

대선토론
대선토론

 

2. 양자 토론 불발

 

대선토론

 

지지율이 높은 두 정당에서는 이재명, 윤석열의 양자토론을 진행하기도 했었지만, 날짜와 시각, 장소까지도 정해놓고 '자료 지참' 여부를 놓고 지루한 줄다리기 공방을 벌이다 끝내 맞장토론은 무산되기도 했습니다.

 

이를 두고 안철수, 심상정 후보 등 두 정당을 제외한 후보들은 불공정 토론이라고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결국엔 양자 토론이 무산된 후, 오늘 저녁 8시부터 4자 토론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3. 4자 대선토론 TV 중계 일정 확인

 

대선토론

 

중앙 선관위가 예고한 법정 TV 토론회는 총 3회로 2월 21일 / 2월 25일 / 3월 2일 입니다.

 

  • 대선 토론 일정

- 2월 3일. 밤 8시~10시 / 4자 토론

- KBS / MBC / SBS 3사 동시 생중계 진행

 

  • 향후 대선 토론 일정
2월 21일 월요일
2월 25일 금요일
3월 2일 수요일

 

아마 얼마 남지 않은 선거 일정 때문에 법정에서 예고한 TV 토론을 제외한 토론은 오늘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