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이슈

AOMG 박재범 원소주 WON 출시일 임박, 원소주 출시일

by audenstudio 2022. 2. 9.
반응형

 

1. 박재범이 만든 한국 소주, 원소주

 

원소주

 

 

얼마 전까지 AOMG의 수장이었던, 가수이자 사업가인 박재범이 자신만의 소주 브랜드 '원소주'를 출시합니다. 2년 전부터 자신만의 소주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던 박재범의 목표가 현실이 되는 순간입니다.

 

박재범은 제이지 레이블인 락네이션에 합류한 2019년 첫 수록곡으로 <소주>라는 곡을 발매합니다. 곡을 발매 후, 박재범은 인터뷰나 쇼케이스 현장에서 한국의 소주를 나누어주었다고 합니다. 그 자리에서 박재범에게 이 소주가 너의 브랜드라는 질문을 받았고, 그 자리에서 박재범은 자신만의 소주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가수가 자신만의 술 브랜드를 만드는 일은 흔한 일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박재범이 최초가 될 것 같습니다.

 

박재범이란 가수는 허슬러, 노력하기로 유명한 데, 아이돌 출신 래퍼, AOMG 회사를 설립하는 등 대단한 업적과 발자취를 남기는 사람인 듯합니다. 주변에도 따르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보면 배울 점이 많은 인물인 듯 합니다.

 

 

박재범
박재범

 

2. 원스프리츠 해외 투자 유치 성공

 

박재범이 만든 소주 생산 스타트업 원스프리츠가 해외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25일 IB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 연예기획사 트랜스페어런트아츠의 관계사인 TA벤처스가 원스프리츠의 가치를 인정하고 약 500만 달러 (약 60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향후 해외 사업에서도 전략적 관계를 형성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이 만든 소주 브랜드가 해외 투자 유치를 성공한 일은 흔치 않습니다. 박재범이 가지고 있는 개인 브랜드와 CJ 출신인 김형섭 컬쳐앤커머스 대표의 역량을 높게 산 결과로 보입니다. 

 

원소주

 

3. 원소주 출시일

원소주

 

원소주는 프리미엄 한국 소주를 표방하며 100% 국내산 쌀을 활용한 증류식 소주 제품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소주가 물에 희석되는 희석식 소주라면 원소주는 화요나 일품진로와 같은 증류식 소주입니다. 

 

원소주는 52도로 알려진 내용과는 달리 22도로 시제품을 테스팅했습니다. 원소주는 최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원소주는 자체적으로 내달 제품 론칭과 하반기 해외 수출 등 일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2월 안에 나오면 좋겠지만, 상황에 따라 조금 더 늦춰질 수도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나오게 된다면 큰 인기를 맞을 것 같습니다. 이런 케이스가 처음이기도 하고, 소주를 출시한 사람이 대중적인 호감을 보이고 있는 박재범이다 보니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유행을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박재범의 원소주 행보가 주류업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도 관심이 많이 가는 뉴스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