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이슈

소액 생계비 대출 정책 신청 방법, 서둘러야 되는 이유 (연 15.9% 금리에 100만 원)

by audenstudio 2023.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 속 이슈를 다루는 언러닝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가져온 소식은 소액 생계비 대출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소액 생계비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 생계비 대출이란, #신청방법, #지원대상, #대출조건, #운영시간 등 대출에 필요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소액 생계비 대출소액 생계비 대출


01. 소액 생계비 대출이란?

소액 생계비 대출이란 취약계층에 대한 서민 금융정책으로 소득이 3500만 원 이하 그리고 신용 점수가 20% 이하인 굉장히 신용적으로 취약한 계층에게 긴급하게 자금을 대출해 주는 지원 정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긴급하게 자금을 대출해 주는 지원 정책이다 보니, 지원대상의 폭이 굉장히 좁습니다.

소득이 3500만 원 이하에, 신용 점수가 20% 이하인 신용적이라는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대출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신용 점수가 낮을 경우, 일반 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반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02. 지원 대상

- 소득 : 3,500만 원 이하
- 신용 점수 : 20% 이하 (신용평점) KCB 기준 700점, NICE 기준 749점 이하)

 

03. 대출 조건

대출한도

최대 100만원
대출금리

연 15.9%

소액 생계비 대출의 최대한도는 100만 원으로 다소 낮습니다.

투자 자금이나 사업 자금으로 대출해 주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정말 생계비로 사용할 수 있게끔 최대한도를 낮춘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낮은 한도에도 많은 사람들이 신청이 몰리고 있다고 하니, 요즘 경기가 얼마나 불경기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도 연 15.9%로 낮은 금리는 아니지만, 신용이 낮은 분들에게는 급한 돈을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정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액 생계비 대출소액 생계비 대출
소액 생계비 대출

04. 신청 방법

그럼 가장 중요한 신청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 대출 자격 조회

02. 센터 상담 예약

03. 상담 및 대출신청

 

  • 센터 상담 예약
    - 매주 수~금 (09:00 - 20:00)
  • 대출 자격 조회
    - 매주 수~금 (09:00 - 20:00)
    ※ (자격조회)소득 신용평점 등 대상여부를 미리 확인하시면 센터 상담예약(매주 수~금)이 간편해집니다.

 

정리하자면, 미리 신용 평점 등 대상 여부를 확인하시고 매주 수요일~금요일에 센터 상담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이번 대출기관은 서민 금융진흥원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loan.kinfa.or.kr/drt/step1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홈페이지

불법사금융이 불가피한 고객의 재기를 위한 상품(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 긴급생계비)

sloan.kinfa.or.kr

 

 

결론적으로, 소액 생계비 대출은 생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재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가 낮지 않은 일반적인 대출은 맞기에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판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정책의 목적인 기존 서민금융상품에 대한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대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으로 당장 급한 생계비나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조금 서둘러야 하는 이유는 1000억 원으로 조성된 정부 재원이 오는 7월쯤에는 모두 소진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목돈이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소액 생계비 대출을 받아보세요!

 

소액 생계비 대출소액 생계비 대출

 

 

 

 

 

 

 

 

반응형

댓글